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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력개발과 활용

경영학, 자원관리, 인사관련 등 인력개발과 활용 요점 정리 28. 강사 및 교수자 선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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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8. 강사 및 교수자 선정

1) 선정지침


(1) 교육 목표 달성은 강사의 전문성과 강의기법을 겸비한 강사의 초빙여부에 따라
좌우됨


(2) 교과목별로 3명의 예비 강사 선정


(3) 훌륭한 교 · 강사의 구비조건
① 내용지식과 수업진행 역량
② 학습자들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능력
③ 학습자의 문제를 돌보는 신념
④ 진실성, 열정과 헌신
⑤ 행정지식
⑥ 마음, 영혼, 가슴으로 가르치는 능력


2) 교 · 강사 섭외절차

구분 시간 주요내용 비고
1. 강사 섭외 D-40 강사 선정 기준에 의한 선정
과 섭외 진행
 
2. 강의 의뢰 요청 D-30 강의 의뢰 요청을 함 강의 의뢰서 작성
3. 강의 의뢰서
발송
D-30 강의 의뢰서를 발송  
4. 교재 원고 및
교육자료 취합
D-15 교재 원고 및
교육자료를 취함
 

 

(1) 선정된 교 · 강사 후보자 섭외


(2) 교 · 강사 섭외 일정표


(3) 교 · 강사 후보 순서대로 강의 의뢰


(4) 교 · 강사의 강의 수락 여부 확인 · 결정


(5) 강의 의뢰서 및 기관(회사) 안내자료 발송
강의 의뢰서 포함사항
① 강의교재 원고(과정 시작 15일 전까지 도착, 원고료 안내)
② 부교재가 있을 시 강의일 3일 전까지 도착
③ 교육매체 활용 여부 체크(노트북, 파워포인트 등 강사 지참 또는 연수원에서 준비
여부)
④ 강사소개 약력카드
⑤ 교육대상 인원, 연령분포, 직무별 등
⑥ 강사료 지급 기준단가 안내, 계좌번호 등

 

(6) 강사의 교재 원고 수령, 교재 편집에 반영
▶  교재 원고 수령 시 교육과정운영에 반영되어야 할 것(교실 배치방법, 교육매체 활용 여부,
숙박 유무 등)은 미리 강사와 협의하여 강사가 교육진행 시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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